구매대행 이야기

 


안녕하세요~ 심심풀이닷컴 인사올려요~ (__) 꾸벅


제가 반가우시다고요? ^^ 그럼 손 클릭~! 한번 해주시는 센스!!


오늘은 갤럭시탭 7.0 에서 정말 환상적으로 유용하게 잘 사용했던 아이나비3D 와

현재 갤럭시탭 10.1 에서 말많은 아이나비3D 를 설치부터 실행까지 살펴보도록 할께요.

우선, 심심풀이네에서는 현재 갤럭시탭 7.0 과 갤럭시탭 10.1 을 둘다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 LGU+ 통신사 제품과 Wi-Fi 제품을 사용하고있어요.


갤럭시탭 7.0 의 경우에는 모든 통신사와 Wifi 버전까지 아이나비3D 를 사용이 가능했던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번에 갤럭시탭 10.1 이 출시되면서 SKT 통신사에서는 T 맵을

제공하고, 아이나비 3D는 제공하지 않는다는 기사글들이 보이더군요. 추후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써는 SKT 통신사분들은 일단 T 맵을 사용하셔야 할 듯 해요.


다른 어플들처럼 .apk 파일을 추출해서 받으시는건 얼마든지 가능하시겠지만, 실제로

실행을 위해서는 아이나비 본사의 제품등록 승인이 떨어져야하는데 그 과정에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제부터 갤럭시탭 10.1 Wi-Fi 아이나비 3D 를 살펴보도록 할께요~!

(갤럭시탭 7.0 사용자분들은 과정이 사실상 같으니 같이 보시면 될꺼예요^^ )



기본적으로 탭에는 아이나비3D 어플이 깔려있는지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어요.

한번 클릭해 볼까요?


그러면 그렇지...지도 설치해야 사용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해당 홈페이지 구경가기

위해 [ 예 ] 를 눌러볼께요.


웹페이지 설명하는 곳으로 이동이 되는군요. 솰라솰라솰라솰라....다 읽으셨나요?

사실 저 글 읽고 적혀있는데로 해버리면 ㅡ_ㅡ; 아이나비 실행하기 어렵더군요.

그냥 제가 했던 순서대로 따라서 가도록 해요^^ 그럼 편해요~♡



자 우선 갤럭시탭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삼성앱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해보도록 해요


아마 처음 실행 하시는 분들은 팝업창이 뜨게 되실꺼예요^^ [ 확인 ] 눌러주세요.


알고보니 삼성apps 아이콘은 실행아이콘이 아닌 설치아이콘이였나 보군요.


설치를 해주도록 할게요.


설치가 마무리 되셨다면 [ 열기 ] 를 눌러 삼성Apps 를 실행시켜주세요.


삼성Apps 전용 화면이 나타나는 군요. 삼성 사 제품인 갤럭시탭인 만큼 해당 Apps 에

올라온 파일들은 아마 SKT, LGU+ KT Olleh, Wi-fi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실 듯하네요.


사진의 오른쪽 위에 [ 아이나비 3d ] 라고 검색어를 입력하신 다음 사진 하단에 있는

키보드판의 [ 돋보기 ] 를 눌러 해당 앱을 검색해보도록 할께요.


깔끔하게 [ 아이나비3D_TAB ] 어플이 보이네요.


해당 앱을 [ 내려받기 ] 하셔서 깔아줄께요.


설치중인듯~ 금방 설치된더군요.


그런데 원래 갤럭시탭 에는 해당 아이나비3D_TAB 이 분명 깔려있었었죠?

그런데도 불구하게 제가 다시 깔도록 설명을 드렸어요^^


다시 깔아주는 과정을 거치도록 할께요. 이유는 간단해요.

아이나비3D 앱의 관련글들을 읽다보면 간혹 구버전의 아이나비3D 가 깔려있을 경우

구동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는 글들이 간간히 보여서예요.

물론 제가 직접 확인한 부분은 아니지만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는 말이 옛말처럼

최신버전의 앱으로 교체한다고 생각해주세요^^



아이나비3D 최신버전 앱이 설치되고 있어요~♡


두둥! 설치완료!


이제 다시 아아나비를 실행시켜 보도록 할께요!! 두두두둥!



헉! 젠장 ㅡ_ㅡa 실행이 안되네요...아까 처음이랑 똑같네요.. ㅠ_ㅠ

왜그럴까요 ㅠ_ㅠ

네! 우리는 여기까지 과정을 통하여 우선 갤럭시탭의 아이나비3D 앱을 최신버전으로

깔아주는 기본적인 작업만을 완성한 거였어요^^

이제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하여 실질적인 데이터를 다시 전송받고 설치해야 해욧!

이번에는 PC 를 통하여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방문해 볼까요?

[ 아이나비 홈페이지 ] 바로가기


아이나비3D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아이나비사의 ID 를 하나 만드셔야겠죠?


ID 를 만드신 후 로그인 해주도록 할께요~ >ㅁ<

참고로 로그인 하신 후에 제가 하는데로 따라하시면 되요! 괜히 제품등록이니 결제니

그런거 알아보지 마셔요^^ ㅎㅎ


홈페이지 에서 [ 아이나비 매니져 다운로드 ] 페이지로 가셔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도록 할께요.


사실 프로그램이라고 해봐야 어떻게 보면 연결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용량은 많이 차지

하지 않는군요.


해당 제품의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다면 이번에는 내 PC 에 설치하여 주도록 할께요.


아시죠? [ 다음 ] - [ 확인 ] - [ 다음 ] 신공~ ㅎㅎ


설치가 시작되는군요!


설치가 완료되고나면 다시 한번 ID 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이때 자동로그인,

아이디 저장, 비밀번호 저장까지 해두시면 나중에 (실제로 한번 설치하시고 나면 특별한

경우가 아닌한 몇개월간 들어올일 없어요. 그래서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까먹으실 수 가

있어...저 같은경우는 개인 PC 이기에 그냥 저장해두었어요. ) 편리하겠죠.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은 창으로 바뀌게 되어요^^

이 화면 까지 오셨다면 이번에는 PC 와 갤럭시탭 을 USB 케이블로 연결시켜주도록 해요


갤럭시탭과 연결이 이루어 지셨나요? 그럼 화면 목록중 [ 최신버전 원클릭 ] 눌러주시면

해당 프로그램이 아이나비 와 갤럭시탭 등록을 확인해주네요. 우리 갤럭시탭은 구매시

아이나비 프로그램을 1~2년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마음놓고 [ 예 ]를 눌러 등록

해주도록 할께요!

제가 처음에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제품등록 하지말라고 했던 이유가 이거예요^^ 클릭

한번만 하면 프로그램이 알아서 내 계정에 갤럭시탭의 시리얼넘버까지 검색해버려서

제품 등록을 알아서 해주어요~♡


제품 등록을 마치기 앞서 갤럭시탭 에 깔려있는 아이나비 어플의 버전이 최신인것을

확인 하라고 하는 창이 뜨지만! 앞서 우리는 이미 아이나비 어플을 삼성 앱에 들어가서

최신으로 바꾸어 주었으니!!! [ 확인 ] 눌러주세요!


등록된 제품 리스트 확인과 함께 설치 명령을 기다리고 있네요

[ 업그레이드 시작 ] 을 눌러주도록 할께요.


아참! 혹시나 궁금해서 데이터선택 란에서 뭔가 바꿀수 있지 않을까 하셔서 클릭하시는

분들....못 바꿔요 그냥 업그레이드 시작 누르세요 ㅎㅎ


이제 실질적인 아이나비3D 의 최신 데이터가 다운로드 시작되는군요.용량이

무려 2gb 에 해당하니 다운로드 완료되는거 기다리는 것만으로 상당히 시간이

걸리겠네요^^ 잠시 다른거 하다 오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나면 다행히 설치까지 자동으로 연결되어 되는군요. 괜시리

다운로드 누르고 나서 다시 설치 눌러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은 없어요


이내 설치가 완료되며 [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 라는 창이

떠오르는군요!



이제 갤럭시탭의 아이나비 실행아이콘을 눌러보아요!


이번에는 아이나비 특유의 음악이 흘러나오면서 정상 구동이 되는군요!


기본적인 안내 팝업창도 떠오르고,


쓸때없는 팝업창도 떠오르고~


이제 정상 실행 되는 모습 ! 아이나비는 여러가지 모드로 지도를 보실 수 있어요.


위에서 내려다보는 고정뷰


요리조리 움직이는 회전뷰



큰 화면에 어울리는 상세한 설명! 듀얼모드까지~!


환경 설정 들어가보면 자신의 운행 스타일에 맞추어 설정도 가능하군요.


시스템 현재 정보 버전 파익이 되는군요. 해당 버전은 추후에 업데이트 하고싶으실 때

최신버전과 내 버전의 차이를 확인 하실 때 쓸모있어 보이네요^^


이제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저는 기본적인 제 스타일에 맞는 셋팅이나 해야겠군요 +ㅁ+



이상으로 [ 갤럭시탭 10,1 과 갤럭시탭 7.0 ] 의 아이나비3D 설치하기를 마무리할께요.

갤럭시탭 을 이용하시면서 아이나비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어 애를 먹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던데 이 포스팅으로 쉽고 머리아프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며 인사 올릴께요~

여러분 다음 포스팅 까지 즐거운 갤럭시탭! 라이프를 즐기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