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대행 이야기


 


안녕하세요. 심심풀이 인사 올려요!

오늘은 그간 포스팅에서 처럼 갤럭시탭 10.1 의 일반적인 외관 포스팅이나 활용 포스팅이 아닌

삼섬측에서 이미 알고 있었다는 어플리케이션 버그에 관하여 다루어 볼려고 하네요.

현재 갤럭시탭 10.1 의 기본 어플리케이션 에는 [  일정  ] 이라는 것이 존재 하는데요.

사실상 단순히 일정 만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많이 없을듯 해요. 왜냐면 스마트 시대에 [ 일정 ] 앱은

단순히 해당 기기 하나에서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인터넷 웹상의 개인 계정과의 동기화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든 그리고 그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지원하는 기기이기만 하다면 편리하게 [ 동기화 ] 를

통하여 자신의 그리고 여러사람의 스케쥴을 관리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해주는 것인데요.


얼마나 중요하면 갤럭시탭 10.1 TV CF 에서 조차 해당 어플을 보여주는 장면이 나올까요?

하지만 이런 [ 일정 ] 어플의 문제점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동기화가 일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는다는 점이였어요!


아마 이 포스팅을 읽는 대다수의 분들중 그리고 이미 [ 일정 ]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중

" 어? 난 아무런 이상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데? 뭐가 버그라는거지 ? "

라고 의문을 표하시는분들이 계실꺼같네요.


우선 저 역시 해당 버그가 저에게만 일어나는 현상인줄 알고 삼성 콜센터에 5차례나 통화를 하였고,

또한, AS 센터쪽에도 해당 문의를 드렸었는데. 돌아오는 답변은 제가 제시한 버그는 자신들이

처음 듣는 보고라서 확인을 해보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해당 버그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요.


그럼 이제 삼성의 [ 일정 ] 앱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하지만 그전에! 열심히 포스팅 하는 심심풀이에게 응원은 손도장 쿡! 찍어주시는 센스!!

 




심심풀이네에서는 사실상 한 포스팅에 2~40장의 관련 사진을 올려드리곤 했는데 이번 포스팅은 깔끔하게

4~6장 정도로 정리해볼께요^^  우선 일반적인 어플리케이션이 모두 모인 화면에서 [ 일정 ] 앱을 실행시켜볼께요.




전체화면에 갤린더가 생성되면서 일정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주네요. 해당 어플에서

구글과의 동기화 계정을 설정 해놓았다면! 아무런 문제 없이 일정관리를 하시면서 구글 동기화를 받으실 수 있어요.

하지만! 현재 삼성 콜센터의 답변에서는 해당 앱으로 일정을 생성하는 것과 일정을 내려받는 동기화는

문제 없이 진행되나, 이미 생성되어있는 일정을 일부 [ 편집 ] 하는 것은 구글 동기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또한 해당 사항에 대하여 차후 업데이트를 통하여 개선하겠다고 이야기 하더군요.

일정을 생성하고 받는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일정을 일부 편집하는 것을 갤럭시탭 10.1 기기만으로

할 수 없다는 점은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할 수 밖에 없는데요. 조속한 업데이트가 필요할듯 하네요.



하지만! 단순히 편집이 안되는 것만이라면! 제가 포스팅을 하지 않았겠죠!

제가 중점적으로 문제점이라 생각되는 것은 바로! 이 Mini App 의 [ 미니 일정 ] 어플의 동기화 문제!!

갤럭시탭 10.1 의 정상적인 대화면 일정을 사용하여 일정을 만들 경우 해당 일정이 구글과 동기화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만!



TV  CF 에도 등장하는 이 미니 일정을 이용하여 일정을 생성하게 된다면?



해당 기기에는 정상적으로 일정이 생성되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지만!

정작 필요한 구글 동기화는 이루어지지 않네요!

무슨 말이냐고요?  해당 미니 일정 어플을 이용하여 일정을 추가해보세요^^

아마 PC 상으로 접속한 구글 갤린더와 혹시나 보유하고 계신 타 구글 동기화 스마트 기기에서는

생성했던 일정이 동기화되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요!

저 역시 이미 일년 가까이 스마트폰으로 모든 일정관리를 동기화를 이용하여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해왔는데

이번 갤럭시탭 10.1 에서는 자칫! 동기화가 되지 않는 어플을 이용함으로써 피해를 입게되버렸네요.


아참! 혹시나 싶어 제 갤럭시탭 10.1 기기에서만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 수 도 있었기에

2011년 8월 12일 오전에 삼성 콜센터 대표번호로 전화하여 상담원분들께서 보유하고 계신

갤럭시탭 10.1 기기 2개로 동일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역시 해당 버그가 발생하고 있다고

답변을 해주시더군요. 테스트 기기 총 3대 ! 증상 동일 !

삼성 측의 조속한 업데이트와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군요!



추신. 본 포스팅은 단순히 현재 직접 겪고 있는 불편함을 이야기 하는 것이며, 해당 버그가 현재

AS센터 및 콜센터에서도 당장 수리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며 업데이트를 기다려달라는

답변을 하였기에, 저 처럼 고장났다며 교품해야하니, AS 센터 방문해야 하니 발 동동 구르시는 분들이

없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하였습니다. 삼성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은 없으며 안티 입장에서 포스팅

한 것은 더더욱 아님을 밝히는 바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