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대행 이야기


012345678910111213


이번에는 갤럭시탭 10.1 의 외형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께요.


 

손가락 추천 꾸욱!


< 갤럭시탭 7.0  vs  10.1 >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탭7.0 과의 외형사이즈 비교이네요.

10.1의 위엄에 맞도록 확실히 큰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이패드와 비교사진들을 몇번 봤을 때 화면이 단순히 크기도 하지만 와이드형으로

길구나~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역시나 갤럭시탭7.0 의 세로길이가 10.1 보다 더 길게

나오는군요. 덕분에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비율 덕분에 좀 더 꽉~차게 즐길 수 있을

거 같아 마음에 들어요.


전면부 사이즈 비교 다음으로는 가장얇은 8.6mm 두께를 체험해보도록 할게요.


ㅠ_ㅠ 요새 많은 분들이 가지고 계신 DSLR 카메라가 없는 관계로 선명한 사진을

찍지 못해 ㅠㅠ 죄송해요..흐릿한긴 하지만!!! 갤럭시탭7.0 와 10.1 의 두께차이를

확인 하실 수 있는데..갤럭시탭7.0 을 사용할 때도 두껍다는 생각은 사실 전혀 해본적이

없었는데 10.1 로 넘어오면서 확실히 두께 차이가 나는것을 육안으로도 확인 되는군요.


두께 비교를 하다가 갑자기 이런 CF 장면이 떠오르더군요.


" 응? 갤럭시탭 10.1 이 연필 뒤에 숨을 수 있어? "

라는 의문을 품게 만드는 CF 장면이죠!

확인해보록 하겠습니다.



보이시나요? 혹시나 주변에 누군가 위 CF를 이야기한다면..국민볼펜 모나미 153 볼펜보다

두껍다고 대답해주세요..물론 육각형인 모나미볼펜을 삐딱하게 세우게 되면 두께가 더 얇아

보일 수 는 있지만..일반적으로 바닥에 놓았을 경우라면...갤럭시 탭 10.1 이 더 두껍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꺼에요. 저렇게 비교해보니 갤럭시탭7.0 정말 두껍네요....

포스팅 하다가 궁금함을 참지못해 다시한번 모나비 153 볼펜을 이번에는 세워서 두께를

비교해보았는데...역시나 갤럭시탭10.1 이 더 두껍더군요. 아마 CF에서는 모나미 153

볼펜보다 굵은 연필을 모델로 촬영하였나보네요.


< 갤럭시탭 10.1 전면 >


정면 모습이예요. 상단부에 셀프카메라 부분과 하단부의 SAMSUNG 글자를 제외하면

특별히 외관에 보실 부분은 없네요.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시지만 전면부 카메라 구멍

바로 왼쪽에 밝기 센서가 설치되어있더군요.


< 갤럭시탭 10.1 전면 카메라 >

 
전면부 200만 화소의 카메라 사진이네요. 셀프카메라 기능은 물론 영상통화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사진에서 보시는거 처럼 나름대로 액정필름 정중앙 위치 만든다고 애쓴 보람이

있는 위치에 위치시켰네요^^


< 갤럭시탭 10.1 후면 카메라 >


후면부에 위치한 300만화소의 카메라렌즈와 플래시센서 모습이네요.




< 갤럭시탭 10.1 듀얼 스피커 >


갤럭시탭10.1 의 양쪽 옆면에 총 2개의 스피커가 위 사진처럼 위치해있네요.

철망으로 보호되며 소리는 슝슝~ 세어나오겠죠? ^^ 듀얼 스피커로 영화감상시 3D 입체적

감상을 하라고 하던데, 개인적으로 영화를 많이 보는 데 많은 기대가 되는 기능이네요.



공공장소에서 스피커 좋다고 자랑하시다가는 눈총받기 일쑤죠? ^^

제품 박스에 동봉된 이어폰을 갤럭시탭10.1 상단부에 위치한 이어폰잭 구멍에 쏙~

꼽아주시면 나만의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을꺼에요.


< 갤럭시탭 10.1 DMB 안테나 >


갤럭시탭 10.1 로 DMB 를 보다 깨끗한 화면으로 즐기실려면 탭 속에 숨겨진 안테나를

쭈욱~ 뽑으시면 좋겠죠? 숨겨진 안테나를 다 꺼내시게 되면 얇고 긴~ 안테나가

나올꺼예요. 다만 안테나가 너무 얇은 관계로 살살 만지셔야 하는데 조금이라도 힘을

가하시면 그대로 구부러져버리니 주의해주세요^^ 전 개인적으로 DMB 를 시청하지

않는 환경인지라 안테나 꺼낼일은 아마 없을 꺼 같네요. DMB 시청도 갤럭시탭10.1을

이용함에 있어 누릴 수 있는 특권(?) 중 하나일텐데 아쉽네요 ㅎㅎ


< 갤럭시탭 10.1 충전 & USB 포트 >


갤럭시탭 하단부에 충전기 잭을 꼽을 수 있는 구멍이 위치해 있는데요. 다행히

갤럭시탭 7.0 과 충전기와 케이블이 동일한것이라 추가 구매하지 않고 쓸 수 있어 좋아요.

역시나 SAMSUNG ...누가 자기네꺼 아니라고 할 까바 회사 문구 꼭꼭 넣어두는군요.




이제 갤럭시탭10.1 의 외형 살펴보기 마지막 부분인 전원부 버튼과 볼륨 버튼이네요.

전원 버튼은 한번 누르면 화면 켜고, 잠그기가 가능해요.

길게 누르시면 완전 끄기 기능이나 리부팅 기능을 가능토록 해준다고 하네요.

볼륨버튼도 단순시 소리를 올리고 내리고 해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볼륨을 최저로 낮춘

상태에서 한번 더 눌러주시면 음소거 모드로 바꿔준다고 하더군요.

갤럭시탭10.1 에는 많은 기능들이 숨겨져 있는데 하드웨어부분인 이런 외형에서도

버튼을 누름에 따라 그 동작이 달라지며, 소프트웨어쪽으로 넘어가더라도 어플실행키들을

어떻게 누르냐에 따라 숨겨진 기능들이 많다고 하니 사용하는데 익숙해질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할 꺼같아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 거려오네요 ㅎㅎ

배부른 소리인가요? ㅎㅎ


이상으로 갤럭시탭10.1 의 외형 살펴보기를 마무리 하도록 하며,

다음 포스팅 부터는 실질적으로 갤럭시탭 10.1 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루어보도록

할게요^^ 비가 많이 오는 요즘같은 때 외출하실 때 우산 꼭꼭 챙기시고, 집 창문은 닫고

다니시고, 서울 지역 비때문에 피해 입으신분들 힘내시기 바랄께요~!


[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