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에 처음 출시 된 갤럭시탭은 출시당시 많은 화제와 이슈가 되었었네요.
우선 넓은 7인치의 화면은 출시된지 10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구매충족 이유 1순위를 굳건히 지켜주고 있다.
물론 이 외의 스마트&태블릿 기종들이 많이 출시 되었지만 당장 2011년 7월 11일 현재 판매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아이패드 시리즈조차 전화통화기능이 빠진 태블릿PC 로써 분류 되며
태블릿 스마튼폰 으로서의 기능을 가진 녀석으로는 감히 1위 라고 할 수 있겠다.
판매 통신사 역시 SKT , LGU+ , KT Olleh .. 국내 통신 3사 모두에서 판매되고 있어 구매접근성 또한
우시하다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이를 잘 못 알고 구매해버린다면 대략 낭패 !!
통신사마다 갤럭시탭을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은 전~~~!!! 혀~~~!! 다르기 때문이다.
글쓴이도 2011년 4월에 구매하여, 출시일에 비교해서 굉장히 늦게 구매한 편이지만
나 역시도 옳바른 정보를 찾아보기 힘들어 사용용도와 다른 통신사를 구매하게 되는 불상사가 벌어졌었다.
물론 그에 따른 장점 또한 분명 있지만, 단점 또한 크다.
구매자들의 유형에 따른 통신사별 입맛대로 고르기를 비교해줄테니
적어도 이 글을 한번씩 읽고나서는 자신에게 맞는 갤럭시탭을 구매하도록 하자!
[ 갤럭시탭 구매 유형 ]
1. SKT 통신사의 갤럭시탭 구입
2. LGU+ 통신사의 갤럭시탭 구입
3. KT Olleh의 갤럭시탭 구입
4. 중고매물로 나온 [ 공기계 ] 갤럭시탭 구입
많은 사람들이 1,2,3 번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선택을 생각한다. 물론 최신 스마트폰을 새 기계를 쓰고 싶어하는 심리는 이해
하지만 갤럭시탭 버그 , 갤럭시탭 고장에 대한 글이 하루에도 수십개식 올라오는 상황에서 전자기기 뽑기 잘 된 중고기계라면
오히려 구매시 마음편한 물건이 아닐까 싶다.
많은 분들이 갤럭시탭을 구매하기 앞서 주변 사용자분들 혹은 까페, 지식인등에 질문 글을 올린다.
" 갤럭시탭 살려고 하는데 통신사 어디가 좋은가요? "
대부분의 질문 중 단연 위 질문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내용이다.
질문을 할려면 먼저 본인들이 사용할 용도를 밝히는 것이 정확한 대답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 하겠다.
그럼 통신 3사를 비교해 보도록 하자!
[ 옳은 비교 방법 ]
[ SKT ]
- SKT 멤버쉽 카드 발급으로 타 통신사보다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왜 많은 갤럭시탭 비교글들에서 가장 기본되는 이런점들은 빼먹고 말 하지 않는지 항상 궁금하다.)
- 전화 기능 된다.
- 인터넷 기능 된다. ( T wifi 지역이 많이 늘어나는게 눈에 보일 정도다. 대구 기준 )
- 유심카드 존재 한다.
-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지원한다.
[ LGU+ ]
- 전화 기능 된다.
- 인터넷 기능 된다. ( LGU+ 세상을 선으로 잇는다고 cf 에 나오던데 그 세상이 서울만을 의미하는가 보다. )
- 유심카드 자체가 없다.
[ Olleh ]
- 전화 기능 안된다.
- 인터넷 기능 된다. ( 걸어 다니는 왠만한곳에 olleh wifi 다 깔려있다. 무슨 온 동네가 우리집 무선 공유기깔아둔거 같다.)
갤럭시탭은 잉여다
전화기도 아니고, pc도 아니고...
갤럭시탭은 보물이다
전화기도 되고, pc도 되고...
본인의 기존 휴대폰은 있으므로 인터넷만 할거라고 하시는 분들은 Olleh 제품을 구매하시길 추천해드린다.
인터넷을 하기 위한 wifi 망이 타 통신사에 비해 감히 최강이라 말 하고 싶다.
물론 속도를 테스트 해보자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서울 지역이 아닌 지방의 경우
속도는 둘째치고 애당초 wifi 망 지역이 내가 사는 곳에 깔려있느냐 없느냐의 문제이기 때문에
통신3사 중 가장 잘 깔려져있는 olleh 를 추천한다.
갤럭시탭을 단순 인터넷뿐이 아니라 전화기능으로도 활용하고 싶다면
SKT 을 강추한다. 요금이나 할부원금을 이야기하며 저렴한 LGU+가 좋지 않을까 하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렇게 이야기 하고싶다. 현재 내가 LGU+를 사용하고 있으며, 원한다면 할부원금 지원해줄테니 내 LGU+
승계받아가주세요!! 라고..
갤럭시탭의 크기의 한계와 사생활 오픈이라는 최악의 단점을 보완할려면 어쩔 수 없이
블루투스를 구매하거나 착신전화폰을 하나 더 개통해야하는데
이는 오히려 더 많은 부대비용을 발생하게 하여 결국 LGU+를 더 비싸게 만들어버리는 문제가 발생해버린다.
물론 SKT 도 마찬가지지 않겠느냐 하겠지만 SKT 에는 LGU+ 에 없는 유심카드 기능와 데이터쉐어링 기능이있다.
[ 유심카드 기능 ]
등산, 자전거 등의 운동을 하러 나가거나 가볍게 외출하고 싶을때 갤럭시탭을 들고 간다면 그것은 스마트한 삶을
누리는것이 아닌 무거운 짐을 들고 가는것이다. 하지만 갤럭시탭에서 유심카드를 쏙~ 빼고
남는 휴대폰에 쏙~ 넣어준다면?
유심카드가 꽂혀있는 휴대폰으로는 전화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을것이다.
그렇다고 갤럭시탭을 사용할 수 없는건 아니다. 단순히 3g 인터넷에 접속만 할 수 없을 뿐이지
갤럭시탭의 기능들은 모두 사용하다. 물론 집안에 무선인터넷공유기를 설치해놓았다면 자체 와이파이 설정을 하여
집안에서 인터넷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 데이터 쉐어링 기능 ]
유심카드 기능만을 활용하는것은 부대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지만
데이터 쉐어링 기능을 사용하려면 2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주어야 한다.
우선 요금제가 55,000원 이상을 사용하여야 한다.
둘째로는 데이터 쉐어링용 유심카드를 추가 구매하고, 부가서비스에 가입하여야 한다.
유심카드 기능에 비해 좀더 번거롭긴 하지만 매번 사용할때마다 교체해주어야 하는 유심카드에 비해
데이터쉐어링은 단 한번만 작업해주면 쭉~ 쓸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한다.
데이터 쉐어링 기능은 짧게 설명하자면
유심카드를 2개로 역활을 나눠주는 것을 말한다.
[ 전화전용 유심카드 ] [ 데이터 전용 유심카드 ] 로 나뉘며
일반 휴대폰에 [ 전화전용 유심카드 ] 를 넣어서 전화기능을 마음껏 쓰며
갤럭시탭에는 [ 데이터 전용 유심카드 ] 를 넣어서 갤럭시탭 wifi 버전으로 마음껏 사용하면 된다.
물론 이때 데이터사용량은 55,000원 요금제 특성이 무제한사용 에서 700mb 사용제한으로 대폭 줄어들게 된다.
하지만 3g 로 동영상을 많이 다운받아보거나 하지 않는 이상 700mb 사용하는건 상당히 힘들거 같다.
글쓴이도 아이폰사용등으로 스마트폰 사용 기간이 2년 되어 가는데 3g 데이터 사용량이 700mb 는 커녕 200mb 도 넘은적이
손에 꼽을 정도 인거 같다. 물론 매달 데이터 사용량은 1g 가 넘지만 이는 대체로 wifi 로 써버리기 때문에 금전적 지출은 발생
하지 않은 것이다.
요금제
55,000 = 700mb
65,000 = 1Gb
80,000 = 1.5Gb
95,000 = 2Gb
사용가능하다.
타 통신사에는 없는 바로 유심카드와 데이터 쉐어링이야 말로
감희 SKT을 갤럭시탭 최고의 통신사로 만들어주는 무기가 아닌가 싶다.
[ 잘못된 비교 방법 ]
통신사별 요금제 비교를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
특히 한달에 천원 이천원씩 차이나는것에 목숨거시는 분 많으시더라...
천원 이천원이 절대로 작은 돈이 아니다.
동일한 서비스라면 한푼이라도 싼 통신사로 가는건 당연한거다.
하지만 애당초 서비스가 자체가 다른데
어떻게 같은 가격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그건 소비자로써의 당연한 권리가 아니라 도둑심보라고 볼 수 밖에 없어보인다.
굳이 힌트를 주자면
갤럭시탭 뿐만 아니라 다른 휴대폰, 스마트폰 기종들 모두 요즘 인터넷으로도 많이들 구매하여 사용한다.
글쓴이 역시 오프라인으로도 많이 구매했었고, 이제는 인터넷으로만 구매하고 있다.
그리고 사이트 검색을 매일 하다보면 하루에도 할부원금이 몇만원이 왔다갔다 하는것을 쉽게 볼 수 있다.
한달에 요금제 2천원 차이 난다고 가정해보자...
2년 약정을 다 채웠다는 가정하에 요금은 48,000 원 차이 난다. 절대 작은 돈 아니다.
하지만 글쓴이라면 요금제 2천원 싼곳을 찾기보다는
원하는 서비스를 해준는 통신사를 찾고, 그 통신사 내에서 보다 저렴하게 파는 곳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