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대행 이야기



 앞선 포스팅에서 기본적으로 갤럭시탭 10.1 wifi 버전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단계부터

박스개동도 해보고~ 액정보호필름도 붙여보고~최종적으로 시작하기 위한

갤럭시탭 10.1 wifi 부팅까지 마무리 하였는데요.

이번에는 기본 화면 구성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본 포스팅에 앞서 손가락 눌러주시는거 잊지마세요~♡

전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으로 포스팅 해내간답니다~*^^*



 < 메인화면 - 3 번째 화면 >

기본적으로 초기셋팅으로는 총 5페이지로 설정이 되어있네요. 3번째 페이지로 전원을

켜면 중간 뜨는 페이지이고, 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인 배경화면이 얼마전

촬영한 제 웨딩촬영 사진이네요^^; 초기 부팅시 구글 동기화를 입력하였더니 기존의

갤럭시탭7.0 에서 구글과 연동되어있는 자료들이 자동으로 넘어온듯 한거 같군요.

단점이라면 배경화면의 사진 같은경우 초고화질 원본이였음에도 불구하고 갤럭시탭7.0

에 맞추어 셋팅된 사이즈를 10.1 사이즈로 자체변환한덕분인지 사진이 많이 흐리네요

아무래도 새로 설정 해주어야 할 듯 합니다.


우선 메인페이지의 기본 구성들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


- 메인화면 구성 -


1. 
구글 검색


화면의 좌측상단에 위치한 [ 구글 검색 (보이스로도가능) ] 이네요.


먼저 돋보기 옆의 google 이라는 영어글자를 클릭하시게 되면 위 사진처럼 검색창으로

화면이 바뀌게 되는군요. 사실 아이폰부터 시작해서 갤탭10.1 로 오기까지 기본적인

구글 검색은 써본적이 없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쓸런지 궁금하네요 ㅎㅎ



그리고 보이스 마크 그림을 클릭하시게 되면 위 사진처럼 화면의 일부분에만 마이크

어플화면이 뜨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전체적으로 화면이 뜨거나 할 줄 알았는데

소심하게 뜨는군요. 테스트 해 본 결과로는 인식 잘 하는거 같아 마음에 들었어요^^




2.  시계 알람 기능


다음으로는 시계어플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해당 시계를 보시면 현재 월,일,요일 그리고 오전/오후 분류와 시간까지 큼지막하게

보여주면서 일반적인 제 기능에 충실한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시계를

클릭하시게 되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바뀌더군요.


짜잔~ 시간을 설정하는 창이 나올 줄 알았는데 알람설정 화면으로 바뀌는군요!

개인적으로 요즘 대다수의 분들이 알람시계를 따로 두시기 보다는 자신의 휴대폰의

알람 기능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언제든 바로바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터페이스가 인상적이네요.


알람 시간이랑 오전/오후 선택뿐만 아니라 알람의 이름도 입력하실 수 있어요.

반복은 원하는 요일에만 체크하시면 위 사진처럼 파란색으로 체크되요^^

월,수,금 체크해보았어요~


이번에는 토,일을 체크해보았네요 ^^

원하시는 요일별로 하나하나 설정이 가능해서 너무너무 좋아요!


알람은 진동/스누즈 설정이 따로 가능하며

소리로는 무음부터 8가지 다양한 음을 취향대로 고르시면 되요^^

물론 차후 포스팅에서 원하는 mp3 파일로 알람을 설정을 하는 방법을

또 알려드릴테니 지금 마음에 드는 사운드가 없다고 너무 화내지는 마세요



아참! 알람설정을 다 하셨으면 오른쪽위에 있는 확인을 꼭~ 눌러주세요 ^^

그러면 다시 메인화면으로 나오실 수 있으신데요 위 사진처럼 화면 오른쪽하단의

각종 상태바에 보시면 원래는 없었던 알람마크가 위 사진처럼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꺼에요^^ 이제 매일아침 우리를 깨워주는 알람이 하나 더 생겼군요!

( 물론 ㅡㅡ 너야 울려라..나는 잘련다.. 하겠지만요 ㅎㅎ)




자 이번에는 어떤 어플을 알아볼까요?

좋아요! 사진 액자 어플을 알아볼께요^^

3. 사진 액자 기능



어디에 위치한 어플인지는 제가 따로 말씀 안드려도 아시겠죠? ^^

사진을 바꾸싶으시면 기존 사진 액자를 살짝~ 눌러주도록 할께요.


사진을 처음 누르시면 기본적으로 사진들이 들어있는 폴더들이 나열되더군요.

내가 직접 갤럭시탭10.1 에서 찍은 사진들은 카메라 폴더에 있고~

스크린샷 찍은 폴더랑 다운로드 받은 폴더들도 보이는군요 원하시는 사진이 있는

폴더로 들어가보록 할게요^^


해당 폴더로 들어오시면 폴더안의 모든 사진이 미리보기 식으로 다 보여주니까 찾으시기

편하실꺼에요. 원하시는 사진을 찾으셨으면 먼저 클릭을 한번 해주신 후 오른쪽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메인 화면의 액자 사진이 체인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다음으로는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어플들을 살펴 볼께요.


4. 기본 어플들


카메라, DMB, 인터넷, 삼성Apps, 안드로이드마켓, 리버스허브, 소셜허브, 뮤직

이렇게 8 종류의 기본 어플이 메인화면에 깔려있네요^^


일반적인 PC 에서 특히, 윈도우 OS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화면의 하단부에 위치한

상태바의 명령아이콘들을 잘 사용들 하시죠? 갤럭시탭 10.1 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각종 명령들이 숨겨져 있더라고요^^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탭 7.0 의 경우 

[ 메뉴 ] [ 홈 ] [ 뒤로가기 ] [ 검색 ]

버튼이 화면이 아닌 기기 자체에 위치하고있었는데 비하여 갤럭시탭 10.1 은

모든 명령어키를 화면에 숨겨 놓았더군요.

이제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 각종 명령키 -

 


우선 검색키는 앞서 설명한대로 타자와 보이스 둘다 가능하도록 나뉘어져있었네요.



화면 왼편 하단에 위치한 뒤로가기 명령어는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

두번째 명령키인 홈 키를 한번 누르시면 실행중인 어플밖으로 나오게 되면서

메인 화면으로 나오게 되고요, 홈 키를 기일~게에~ 누르고 나면 위 사진처럼

작업관리자 팝업창이 뜨더군요. 기본적으로 현재 실행중인 어플들의 목록들을 보여주고

있어요. 전 지금 3가지 어플을 사용중이라고 하는군요^^


실행중인 어플 오른쪽에  RAM 관리자 버튼을 누르시면 위 사진처럼 내용이

바뀌더군요. 흠...그나저나 사용가능 램이 총 724mb 밖에 안되는군요....

최적화가 덜 되어있는건지..쓸때없는게 많이 깔려있는건지...

잠깐! 나 지금 이거 아무것도 안깔았는 상태잖앗!!

ㅠ_ㅠ 삼성님아 ㅠㅠ 최적화 좀....

[ 메모리 정리 ] 버튼을 눌러주시면 램 공간이 쫘악~ 늘어납니다^^ 한번씩

해주시면 갤럭시탭10.1 이 느려지는 것을 나름 방지하실 수 있을꺼에요 ^^


3번째 키인 탭키를 한번 누르시게 될 경우 갤럭시탭10.1 의 부팅이후 사용하신

어플이나 웹사이트들이 차례대로 쭈욱~ 다 떠버리네요. 따로 삭제하는 방법은 없다고

하지만 전원버튼을 꾸욱~ 눌러 갤럭시탭10.1 을 아예 꺼버렸다가 키면 사용내역이

삭제 된다고 하네요. 아마 조만간에 사용내역 날려주는 어플이나 패치가 나올꺼 같네요


이번에는 탭키를 아까 처럼 한번 콕~ 누르는게 아니라

기일~게에~ 눌러보세요^^ 내 탭에 깔려있는 어플들이 모두모두 보이네요~ +ㅁ+

여기서 기본적으로 전체 어플이 다 나오도록 되어있고요.


오른편의 내 어플리케이션을 누르시게 되면 갤럭시탭 10.1 에 기본적으로 깔려진 모든

어플을 제외하고 직접 내가 설치한 어플들만 리스트화되어 뜨더군요. 재미난건 위 어플

들...제가 깐거아니랍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구글 동기화!!

초기부팅시 설정한 구글 아이디 덕분에~ 갤럭시탭7.0 과 갤럭시탭10.1 모두에서

사용가능한 어플들은 저렇게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거 같아요^^

따로 번거롭게 안옴겨도 되고 너무너무 좋은거 같아요


이번에는 화면 왼쪽 명령어들 말고 반대편인 오른쪽명령어들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오른쪽 하단부의 시계부분을 눌러주시면 저렇게 팝업창이 올라와요. 여기서 보시면

배터리가 실제로 몇퍼센트 남았는지, wifi연결상태, 알람표시등이 보이네요

그리고 각종 기본적인

wifi , 알림 , gps, 소리진동, 자동회전

명령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며 밝기 설정도 쉽게 할 수 있어요!

갤럭시탭 7.0 에서는 환경설정에 각 섹션별로 찾아들어가야했었는데 너무 편해졌네요

아랫쪽에 환경설정은 따로 명령키가 보이는듯한데 한번 눌러볼께요^^



흐흐흐 정말 많은 설정화면들이 있네요^^

각자의 탭10.1 인만큼 본인의 사용용도에 맞추어 설정하면 좋겠죠?

이상으로 갤럭시탭10.1 기본화면 구성 총 5 페이지중

메인 화면인 중간 3 페이지를 공략! 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메인페이지인 만큼 첨부사진이 많이 올라가버렸네요.

스크롤압박 때문에 고생하신분들 죄송하고요^^

다음번에는 나머지 화면인 1,2,4,5 페이지들을 공략! 포스팅 해볼께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