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대행 이야기


안녕하세요. 심심풀이 인사드려요~

오늘은 그동안 갤럭시탭10.1 을 사용해오시면서 알게모르게 불편하셨던 자잘한(?) 버그들을

고쳐줄려는지 삼성측에서 정식 펌웨어 업그레이드 지원을 해주었기에 소식을 전하려고 해요^^

언제나 그랬듯이 심심풀이네의 상세한(?) 사진 설명을 보시면서 하나하나 따라오시면 될꺼예요^^



우선 우리의 갤럭시탭 10.1에서 [ 환경설정 ] 으로 들어가보도록 할까요?


왼편의 큰 목록들을 밑으로 쭈욱~ 내리면 맨 밑에 [ 디바이스 정보 ] 라는 목록이 보이실꺼예요.


해당 [ 디바이스 정보 ] 의 작은 목차중 [ 시스템 업데이트 ] 를 누르시면 우선 국가선택을 요구하는데요

당연히~ 대한민국을 눌러주도록 할께요^^ 독도는 우리땅~! 우리는 대한민국~!!


대한민국 눌렀더니 이번에는 무슨 약관이 솰라솰라 ㅡ_ㅡa 약관동의하시고 [ 수락 ] 눌러주도록 할께요.


헉! 삼성 ㅡ_ㅡ 자기네들 아이디 만들라고 하네요...만들기 싫은데 꼭 해야하나 ㅠㅠ

네, 해야하더군요 ㅠㅠ 주르르륵


그나마 좋았던것이 단순히 [ 이메일 ] 과 [ 패스워드 ] 만을 물어볼뿐이네요. 생일은 패스~


회원가입을 마치고 나며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는지 화면이 바뀌더군요. [ 업데이트 ] 를 눌러줄께요!


당연히! 업데이트 해야겠죠~!! 아참 진행하시다보면 아시겠지만 계속해서 Wi-Fi 설정을 물어보는데

아무래도 3g 상태에서는 원활한 업데이트가 안되는거 같아 Wi-Fi 를 켜둔 상태로 진행할께요~!


서버 연결 중~ 어서어서 연결되어라~


펌웨어 데이터 6.40mb 를 다운로드 해야하는군요!


다운받는데 걸리는 시간은 환경에 따라 다르시겠지만 전체적으로 1분 내외로 이루어지더군요.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네요! 근데 뭘 숨겨? 실행이 아니고?


ㅎㅎ 잠시만 기다리시면 다시 [ 설치 ] 화면으로 바뀌니 조금만 기다리세요^^ [ 설치 ] 를 눌러볼까요?


[ 디바이스가 다시 시작됩니다 ] 라는 경고 문구가 보이네요. 쉽게말해서 갤럭시탭10.1이 리부팅 된다는거!


리부팅은 전체적으로 5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거 같아요. 그냥 리부팅 되는 동안 쳐다보고 있으면 심심하실테니

다른거 좀 하다 오시면 자동으로 리부팅 완료~! 펌웨어 업그레이드 완료~! 되어있을꺼예요!


사실상 아직 펌웨어 업데이트가 시행된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어떤 문제점이 고쳐졌으며,

또 반대로 어떤 문제점이 추가로 발생되는지 아직 전부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현재 갤럭시탭10.1 이

전체적으로 출시 초기이다보니 아무래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좀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해보며, 무책임한~ ㅎㅎㅎ 심심풀이는 이만 물러가요~♡



일전에 다루었던 삼성 갤럭시탭10.1 미니어플 [ 일정 구글 비동기화 ] 문제가 이번 펌업데이트로 해결된 듯 하네요.

하지만 정작 주로 사용하는 Jorte 는 8월19일 업데이트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동기화가 되지 않고있네요 ㅠ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