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대행 이야기

언제 어디서나 즐거운 WiFi 세상을 위하여...


 얼마전 노트북의 10% 넘치는 불편함과 갤럭시탭7.0과 10.1의 2% 모자라는 심심풀2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와이프를

 졸라 생일 선물로 슬레이트7 을 장만하였네요^^ i5 64g  모델을 구매하였는데 와이브로 기능 미탑제 제품이네요^^

 사실 제가 활동하는 모든 곳엔 유무선공유기를 설치해둠으로써 사실 와이브로 기능은 전혀 쓸모가 없는 옵션이기에

 별로 개의치 않고 구매하였지만 차츰차츰 슬7 에 익숙해져감에 따라 야외할동에서도 슬7을 꺼내들게 되고 그에 따라 

 와이브로 기능에 목마름 현상이 일어나기 시작하였지요 ㅠ_ㅠ

 휴대폰으로 테더링 설정을 하면 상관없긴 하지만 사실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일일히 설정하고 연결시키는게 영~

 불편한게 아니더군요. 어떤게 좋을까 고민하던 찰라~ 에그 가 생각나더군요! 언제어디서나 WiFi존을 만들어주는 에그~

 SKT의 제품들과 KT제품들을 여기저기 따지기 몇시간...결국 KT제품인 WR1000 을 구매결정을 하였고 주문했어요!

 절대절대절대~ 별선물로 인해 한달 900원 유지비에 혹한건 아니였어요!!

 아무튼 구매신청을 하고 다음날 배송오기를 눈빠지게 기다렸지만...왠일로 2박3일 걸려 이튼날 오더군요.


 


택배배송시 파손을 대비하여 뾱뾱이로 한겹더 싸서 보내주시더군요. 덕분에 배송 중 파손으로 인한 걱정은 안해도

될듯하네요.


KT 에그는 통신회선 하나를 사용해야 하는지 WiBro 유심칩이 추가로 주문하면 같이 동봉해서 보내주네요^^


에그(=Egg 달걀 = 알) 이라기보다는...도시락통을 연상시키는...

기본적인 구성품은...본체, 배터리, 충전기, 유심칩~ 이렇게 보시면 되네요. 일반적으로 큰 배터리 외형과 달리 성능은

솔직히 그렇게 좋지 않네요. 전원을 누르고 활성화시키면 3~4시간만 지나도 밥달라고 아우성치는 당신의 에그를 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다행히 배터리 탈부착형이라 추가배터리를 가지고 다닌다면 사용시간은 왕창~늘어나겠지만 사실 야외에서

3~4시간이나 연속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나니 배터리 용량에 대한 불만은 사그라지더군요.






심심풀2는 집에서 간혹 WR1000 에그를 사용할 때가 있는데 (무선공유기가 설정 오류로 인해 현재 가출해버렸음 ㅡㅜ)

집에서 사용시에는 그냥 충전케이블을 꽂아둔채 전원을 on~! 배터리 걱정 無~!


이렇게 WR1000 에그를 충전하면서도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아참~ 사용하시기전에^^ 유심칩을 꽂아주셔야 돼요^^ 안그럼 그냥 속 빈 공기계일 뿐이네요.



저렇게 함께 동봉되어져온 유심칩을 쏙~ 꼽아주시면 되네요^^



일반적으로 무선 인터넷에 연결을 시도하려하면 저렇게 ollehWiFi_R148 선택이 가능하실꺼예요. 패스워드를 넣으라고

하는 경우에는 lgit XXXXX (박스 및 기계본체에 적힌 시리얼번호를 넣으세요) 을 넣으시면 되어요^^


몇일 후...WR1000


WR1000 에그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하고 몇일이 지난 지금 에그는 2~3일에 한번씩 생각나면 충전잭으로 밥 주며,

슬7과 함께 외출시에는 사용할 예정이 있던없던 일단 같이 가방속에 포켓에 쏙~ 집어 넣고 다니게 되네요^^



그리고 언제 어디서건 이렇게 까페에서도 에그만 있으면 슬7로 블로그 포스팅글도 올릴 수 있게 되는군요^^


2% 부족한 WR 1000 에그..

  마지막 사진을 잘 보시면 WR1000 에그 본체에 빨간 불빛이 살짝 보이실 꺼에요. 저 표시는 현재 WR1000 에그가 KT전파를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고 있다는 표시등이에요. 그렇다고 완전 단절되거나 하는건 아니더군요. 지금 이렇게 블로그를 

  써서 올린다던지, 그리고 사실 저희집에서는 항상 빨간불이 들어오네요 ㅠ_ㅠ 시내에 나가면 녹색불빛이 번쩍번쩍 +ㅁ+

  하긴하지만...지하철로 이동시에는 단절되어버리는등...뭔가 전파를 굿~ 하게 잡아주지는 못하는거 같네요. 

  자신의 성격이 혹시나 완벽주의~! 난 조금이라도 렉 걸리거나 느리면 못써! 하시는분들은...구매를 한번쯤 다시 생각해보시는게

  어떠실런지요^^; 판매사이트등에도 전파가 전달 되는 지역임을 먼저 확인하시고 구매하라고 경고문(?)이 있으니 꼭 자신이

  거주하시거나 사용하실 지역이 해당 지역에 포함되는지를 확인하시고 구매하도록하세요^^ 물론 심심풀2 에는..그냥 질렀어요

  뭐 어차피 전파야 굳이 표시지역이 아니라 하더라도 KT Wifi 중계기가 동네마다 건물마다 여기저기 다 깔려있는데 뭔 상관이냐

  하고 무책임하게 질러봤네요^^  인터넷에서 주문하시면 사실 유지비용도..한달에 몇백원밖에 안되는 프로모션 할인도 많이들

  하고 있는 추세니 싼 맛에 하나씩들 장만하시는것도 괜찮으실꺼 같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