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대행 이야기

안녕하세요. 심심풀이 인사드려요~ 오늘은 ㅡㅡ 잘려고 누웠다가 아이폰으로 테더링 하는 방법을 원하시는분이

계셔서 다시 잠자리에서 일어나 포스팅 시작해볼께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제목에서 처럼 [ 아이폰3gs ] 와 [ 갤럭시탭10.1 Wi-Fi ] 버전으로 3G 테더링 하는것이네요.


시작하기에 앞서 한번씩 제가 이런 말을 했었는데...

[ 본 포스팅의 순서에 따라 그대로 해주세요~! ]

부디...그대로 따라해주세요 ㅠ_ㅠ 중간에 안따라하셨다가 어떻하면 좋냐고 댓글,쪽지 보내시면 대략 난감;;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손가락 도장 눌러주시는 센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볼께요!


1. 아이폰 준비하기

일단 포스팅을 하게 된 원인이 된 기기가 아이폰3gs 인 만큼 아이폰 3gs 를 준비했어요.

아마 별 다른 설정이 없다면 아이폰4 에서도 얼마든지 가능할꺼라 생각되네요

2. [ 설정 ] 들어가기


3. [ 설정 ] - [ 일반 ] 들어가기


4. Bluetooth 상태 확인하기 ( 켜져있어야함 )


5. Bluetooth 가 꺼져있다면 활성화 시키기


여기서 포인트! 보시면 아시겠지만 SHW-M380W 가 갤럭시탭10.1 Wi-Fi 명칭인데요.

지금 연결시도 하지 마세요! 앞서 말했듯이 순서 그대로 따라와주세요. 연결시키지 마세요!


6. [ 설정 ] - [ 일반 ] - [ 네트워크 ] 들어가기


7. [ 인터넷 테더링 ] 상태확인하기


8. [ 인터넷 테더링 ] 활성화 시키기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이번에는 갤럭시탭 10.1 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사진에서 처럼 현재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음을 알 수 있어요.


9. 갤럭시탭 10.1 의 [ 환경설정 ] 들어가기


10. [ 환경설정 ] - [ 무선 및 네트워크 ] 들어가기


11. [ 환경설정 ] - [ 무선 및 네트워크 ] - 블루투스 활성화 시키기


12. [ 블루투스 설정 ] 에 들어가기


13. [ 내 기기 검색 허용 ] 활성화 시키기


하단부의 [ 연결되 기기 ] 아랫쪽에 C4:2C:03:46:37:4E 가 보이시나요? 제 아이폰3gs 이름이네요;;


14. 블루투스 연결시키기


15. 연결되었네요. 끝!

뭔 소리냐고요? 바로 위 사진 [ 오른쪽 하단의 시계 옆에 [ 푸른색 블루투스 ] 아이콘 ] 보이시죠?

이번에는 위에위에 사진 보세요^^ 아이콘 없죠?

이번에는 아이폰3gs 화면이네요. 블루투스 연결됨이라는 것 말고도 상단부에 파란색바탕에

[ 인터넷 테더링 ] 이라는 글자가 보이시죠?

이제부터 인터넷 테더링 되었으니~! 마음껏 즐기시면 되네요^^

사진을 첨부하지는 않았지만 테더링 후 인터넷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정상적인 구동이 되는 것을 확인

하였네요^^


추신. 실제로 처음 하시는 분들은 중간에 블루투스로 기기가 서로를 인식하는 과정에서 비밀번호라던지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 그 정도는 알아서 연결버튼 눌러서 해결해주세요^^;;


정리 할께요!

1. 아이폰 3gs 블루투스 활성화 하기

2. 아이폰 3gs 인터넷 테더링 활성화 하기

3. 갤럭시탭10.1 블루투스 활성화 하기

4. 갤럭시탭10.1 과 아이폰3gs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

이렇게 4단계를 거치고 나면 3g 테더링은 자동으로 연결되요!

여기서 포인트는 저 같은 경우는 순서를 1 -> 2 -> 3 -> 4 순으로 해야만 연결되었으며,

2번을 먼저 시행할려고 하면 블루투스 활성화 하라고 경고창이 뜨게 되며,

1 -> 3 -> 4 -> 2 순으로 하니까 안되는 거 같더군요. 갤럭시탭10.1 의 문제인지 아니면 제 기기의 문제인지

혹은! 제 설정 및 핸드링이 미숙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1 2 3 4 순으로 하면 잘 되는 것을 2차례확인하고

포스팅 하였으니! 부디 이 포스팅으로 인하여 안되던 분들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