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대행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심심풀이 인사올려요~ ( __ ) 꾸벅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탭10.1 기기를 가지고 할 수 있는 기본어플이지만 최고의 어플이 될 수 있는

문서 작업에 대하여 한번 이야기 해보려 해요^^ 일명 [ Polaris Office ] 어플인데요! 많은 분들이 생소하신

어플 이름이 아닐까 싶네요. 저 역시 그동안 사용해오던 문서관련 OS 라면 한글.hwp 이나 엑셀 정도의

이름으로만 알고있었는데, Polaris Offece 라...ㅎㅎ 이제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우선 저 역시 매번 포스팅 하기전에 몇번이고 해당 내용을 직접 체험해볼려고 이것저것 해보는데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도저히 한 포스팅에 모든것을 담기에는 너무 방대한 양이 될꺼같아

자칫, 한번에 모든 것을 보시다보면 지루해지시고 집중이 떨어지실 수 있을꺼 같아 크게 5 파트로

나누어 진행 하려고 해요.

1. 시작하기

2. 워드 문서 다루기

3. 엑셀 문서 다루기

4. 파워포인트 문서 다루기

5. 템플릿 다루기


이렇게 5가지로 나뉘어 진행을 할 예정이고요, 당연히 오늘은 [ 1. 시작하기 ] 파트를 다루어 볼께요.

 

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 손가락 눌러주시는 센스! 우후훗!



Polairs Office 는 모든 갤럭시탭 10.1 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기본 어플로써 워드,엑셀,파워포인트등을

갤럭시탭10.1 만으로 제작에서부터 편집까지 자유로이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해요.



먼저 우리 갤럭시탭 10.1 에 깔려있는 해당 어플 아이콘을 클릭해보도록 할께요^^



메인화면의 모습이네요. 오른쪽 상단부의 돋보기는 여러 문서 파일중 원하는 파일을 검색하여 찾아주는 기능을

하겠죠? 우리는 아랫쪽의 5가지 큰 명령어들에 주목해보도록 할께요!


[ Local Storage ]


해당 아이콘을 누르시게 되면 갤럭시탭10.1 의 내부 저장공간에 들어올 수 있어요. 이 곳에서 기존에 저장되어있는

문서 파일을 찾아서 열어볼 수 도있고, 편집할 수 도 있겠죠?  하지만 스마트한 시대에 나만의 갤럭시탭10.1 에만

정보를 저장해두다가 자칫 파일이 손상되거나 분실되버리면 큰 일 아니겠어요?



[ Web Storage ]


아이콘 이름만 보아도 무엇인지 아시겠죠? 네! 인터넷 웹상에 나만의 저장공간을 두어 모든 문서들을 자유롭게

업로드 &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네요!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 계정 추가 ] 라는 버튼이 생성

되는데요. 어디 한번 눌러볼까요?


헉!  [ Box.net ] 에 이메일계정과 패스워드를 넣으라고 하네요! 그게 뭐지?


[ Box.net 에 계정 만들러가기 ]


궁금하면 해봐야겠죠?  웹상에서 ( 저는 항상 주변에 PC 가 있는 환경이라 PC 로 접속하였어요)  Box.net 을

주소창에 입력하여 들어가보도록 할께요. 영어로 뭐라뭐라 말하네요....해석할려면...지지!!!

언제나 그렇듯이 심심풀이닷컴에서는 나 역시~ 초보라는 입장에서 포스팅 할려고 노력하는 관계로!

그냥 저 따라 오시면 되요^^ ㅎㅎ 오른쪽 상단부에 보시면  [ Sign Up ] 이라는 파란 풍선이 보이시나요?

살포시 눌러주도록 할께요! 회원가입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꺼예요.


화면이 바뀌면서 [ 일반 사용자 ] [ 비지니스 사용자 ] 를 구분하여 체크하라고 하네요. 당연한 말이지만

일반사용자는 기본적으로 사용이 무료이지만 비지니스 사용자는 일정 비용을 지불하여야 해요. 기본적으로

[ 일반 사용자 = Personal ] 를 체크해주도록 할께요.


기본적으로 5GB 의 사용용량을 지급해 주는군요. 물론 일반사용자들도 웹하드 용량을 증설하고싶으시면

일정 비용만큼 지불하시면 얼마든지 늘어나요. 하지만! 일단 무료로 주는 5GB를 사용해보고 모자란다면 그 다음에

결제해도 아무 문제가 없으니 우선 무료인 5GB 를 받도록 할께요

[ 추가 용량 증설시  25GB = 9.99 달러 // 50GB = 19.99 달러 를 요구한다네요 ]

오른쪽의 [ Setup your account ] 부분에 회원가입 양식을 채워주세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

 Email  부분에서는 자신이 실제 사용가능한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회원가입시 확인메일 수신을 해주셔야하거든요. 그리고 해당 이메일 자체가 계정 ID 가 되더군요^^



[ 비지니스 사용자 ] 의 경우에는 여러명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 있나보네요^^

하지만 우리에겐 아직 필요없는 서비스~


입력칸을 모두 채우고 아랫쪽의 녹색풍선 [ Continue ] 를 누르시면 회원가입 완료가 아니라!

아까 말씀드린데로 [ 확인 메일 ] 을 체크해주시러 가야해요~!


입력하셨던 이메일로 로그인해보시면 영어로 솰라솰라 메일이 한통 날라와있는데요. 중간에 파란색 글자가 길게

적혀있는 링크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시 box.net 으로 링크되면서 정상적인 계정이 생성되었다고 알려주는군요.

이제 다시 갤럭시탭10.1 로 돌아가볼까요?


앞서 box.net 에서 만드신 계정으로 [ Web Storage ] 에 로그인 해주도록 할께요.


한번 로그인 해두면 추후에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거 같더군요.

자동으로 저장되는가 보네요 ㅎㅎ


자~ 정상적으로 계정생성과 로그인 과정이 마무리 되었네요, 그렇다면 이제 활용해보아야 겠지요.


[ Web Storage] 아이콘을 눌러 안으로 들어오면 허허벌판이 펼쳐지는군요. 이제 채워나가볼께요.


문서를 주제별, 항목별로 편하게 폴더를 만들 수 있네요.


폴더를 만들었으면 이제 문서 파일들을 채워넣어볼까요?


어떤 문서들이냐고요? 바로 Polaris Office 어플로 만들 수 있는 무궁무진한 저 문서들이겠죠!


샘플로 test 문서를 하나 만들어 저장해볼께요.


메인화면에 내 파일들이 보이는군요, 기본적으로 문서를 저장을 하시게 되면 갤럭시탭10.1 에 자동으로

저장되어요. 물론 원하시는 폴더를 지정하시면 폴더별 저장도 얼마든지 가능하지요


하지만 앞서 말한 스마트한시대에 발맞추어 웹 하드공간에 저장해볼까요? 메인화면에서 [ Web Storage ] 를 눌러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메뉴아이콘을 누르면 위 사진에서 처럼 [ 업로드 / 다운로드 ]  명령키가 보이는군요.


업로드를 누르시면 화면이 위 사진처럼 바뀌는데, 왼쪽의 하얀색 바탕의 폴더와 파일들은 갤럭시탭10.1에 저장된

데이터 들이네요. 오른쪽의 파란바탕은  Box.net 에서 제공하는 나만의 Web Storage 공간이고요.


좀 전에 만든 test 파일이 보이네요. 체크 하고 화면 중간에 [  >  ] 버튼을 눌러줄께요. 업로드가 시작되는군요.

당연한 말이지만  [  <  ]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겠지요? ^^


문서 파일이 정상적으로 업로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럼 이번에는 문서가 아닌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해볼까요? 사진을을 몇개 체크하여 업로드 버튼을 눌러줄게요...

..

.

안되는군요 ㅠ_ㅠ  Box.net 에서는 확장자설정으로 인한 문서 관련 파일들만 업로드 되도록 정해져있나보네요.

덕분에 이미지 파일은 업로드가 되지 않는것을 알 수 있었네요. 아무래도 어플리케이션 자체가 문서 어플이다

보니...이미지는 제어를 하지 못하나 보네요. 살짝 아쉽네요 ㅎㅎㅎ


이상으로 Polaris Office 의 첫번째 장인 [ 시작하기 ] 편을 살펴보았어요.

기본적인[ 파일 생성 및 저장 ] [ 웹 계정만들어 업로드 / 다운로드 ] 하기를 살펴보았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본격적으로 Polaris Office 로 만들 수 있는 문서들을 직접 만들어가며 하나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께요! 


메인 화면에 3D 처럼 보여지는 파일들! 뭔가 있어보이죠? 걱정마세요! 저 심심풀이닷컴고 함께라면

우리의 갤럭시탭10.1 에서 여러분들도 멋진 문서를 쉽고 편하게 만드실 날이 찾아올꺼예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찾아뵐께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