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대행 이야기


나만의 갤럭시탭 10.1 꾸미기 3번째 설정 알아보는 시간인데요.

본 포스팅을 시작하기 앞서!! 미리 말씀드릴께요!

시간 많으신가요?

포스팅 읽으세요^^

 
그리고 시간 많으신김에 손가락 도장 한번 눌러주시는 센스!

그렇지 않다면 대~충 스윽~ 지나가는 정도로만 보세요. 하나하나 이해하시면서 읽으실려면 한두시간으로는

어림도 없을꺼 같아요. 실제 설정을 하시는 것은 ADW를 하나하나 셋팅해나가면서 해보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ADW Launcher EX 의 첫번째 설정을 한번 살펴볼까요?

[ 저장된 스타일 사용 ] 은 기본적으로 1.3.3.1 버전 이전에 사용되던 바탕화면의 [ 독 ] 의 이미지를

고르시는 메뉴예요. 하지만 이번 1.3.3.1 버전에서는 [ 독 ] 이 아닌 [ 독바 ] 를 사용하게 될 것이므로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꺼예요^^ 물론! 원하시는 스타일에 맞추어 사용하시면 더 좋겠죠?


기본적인 스타일 부터 빠른 설정까지 여러가지 스타일을 본인의 취향대로 설정해보세요^^



 


다음으로는 [ 사용자인터페이스 설정 ] 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어? 사용자인터페이스 ?! 자 이제 우리의 갤럭시탭 입맛대로 설정하는 부분인가 보네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눌러 안으로 들어오시면 세부적으로 다시 5가지 분류로 설정하실 수 있어요!

좀 더 디테일한~! 나만의 갤럭시탭10.1 을 위하여 하나씩 또 파헤쳐볼께요!


[ 아이콘 ] 설정에서는 말그대로 바탕화면에 깔리는 아이콘들의 사이즈와 배경 색상, 클릭했을 때의 색상등을

자신의 취향에 맞추어 얼마든지 설정하실 수 있어요^^

정열의 레드~! 까도남의 블랙~! 시원한 블루~! 취향대로 골라쓰세요!


[ 메인 독 ] 설정화면이네요.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독에 넣을 수 있는 앱의 숫자와 크기 색상등을 변경하실 수 있어요


[ 화면 설정 ] 화면이네요. 메뉴가 많고 복잡하지만 하나하나 읽어보면 사실 별 어려움없이 설정하실 수 있어요.



[ 어플 서랍 ] 설정 화면...휴..하나하나 읽다보면 정말 사람 지치기 딱 좋을꺼같네요 ㅠ_ㅠ 하지만! 한글이라는거!


[ 숨겨진 독바 ]~♡ 여기서 포인트는 [ 독 ] 이 아닌 [ 독바 ] 라는 것! 네! 갤럭시탭10.1 에서는 독바가

아주 유용하게 쓰일꺼 같은데 살짝쿵~설정이 가능하군요^^





다음으로는 [ 일반 동작 ] 설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일반 동작은 말그대로 눈으로 보이는 설정을 바꾸신다는 것 보다는 갤럭시탭10.1을 터치하는 방법에

따라 숨겨진 명령어를 입력하시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될꺼예요. 스크로를 위로 스윽~ 올리거나 내리거나

터치를 어떻게 하느냐 어떤 버튼을 누르냐에 따른 명령을 세세하게 설정 할 수 있더군요.

그만큼 복잡하기도 하지만 확실히 설정만 해두면 그 이상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꺼 같아요!


[ 애니메이션 및 효과 ] 설정


[ 동작 ] 설정


마지막으로 [ 시스템 환경설정 ] 화면이네요 ㅠ_ㅠ 이제 저도 슬슬 지겨워 질려고 하네요.

그나저나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 진짜 계신거예요?!

제가 포스팅 머리에 왠만하면 읽지 말라고 적어놨겄만;;;

시간이 많으신가 보군요 ㅎㅎ

그러는 저는 왜 이 포스팅 계속 쓰고있냐고요?

어떻하겠어요 ㅠㅠ 이왕 시작한거 끝을 봐야죠 ㅠ_ㅠ



 



일반적인 설정으로 하나하나 내 스타일대로 꾸민다고 하면 테마 환경설정은 이미 만들어져있는 하나의

테마 어플을 다운받음으로써 전체적인 셋팅을 편하게 해주는 역활을 하는데요. 마켓에서도 쉽게 많은 종류의

테마를 구하실 수 있는데 무료 / 유료 모두 있으니 원하시는데로 고르시면 될듯 해요^^


사진에서 처럼 [ 테마 다운로드 ] 를 누르시게 되면 마켓으로 자동으로 이동하게 되더군요^^




 



짧게는 몇십분 길게는 몇 시간 아니 몇일은 걸려야 완성되는 나만의 갤럭시탭 10.1의 화면 구성이 어느 날 갑자기

초기화 되거나 날려먹어버린다면....

눈물나시겠죠? 그럴때를 대비해서 백업 및 복원 할 수 있도록 해주는군요 +ㅁ+ 정말 좋은 기능이네요!


데스크톱 구성 백업과 복원까지 지원하는 것을 보니 해당 백업 데이터를 갤럭시탭10.1 외부로 보낼 수 있나보네요.



 



ADW 1.3.3.1 버전 한글화 된 앱이네요! 이 한글화 하나만을 위하여 3,500 원을 투자한..훌쩍 ㅠ_ㅠ

더 이상 이야기하면 마음아프니 패스 ㅠㅠ 주르르르르륵




 



재시작과 초기화 버튼은 누르시면 즉각 시행되는 명령 아이콘이더군요. 각종 설정을 바꾼 뒤 정상적으로

변경이 안된다면 한번 눌러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하지만! 여기서 [ 재시작 ] 은 편한마음으로 누르셔도

상관없지만 [ 초기화 ] 는...백업 해두시지 않으셨다면...신중히 생각해보시고 누르세요^^ 안그럼...

날라가버리는 수가 있어요...뭐가 날라가냐고요?

당연히...몇일간 셋팅한 구성화면과...열받아 집어 던지는 갤럭시탭10.1 이 둘다 날라가겠지요 ㅎㅎ



 



마지막을 장식하게 될 언어 바꾸는 명령~! 저는 한국어 버전이니

바꿀 필요가 없을듯 하네요... 현재 돌아다니는 .apk 파일은 영문버전이던데...

이 명령으로 한글로 바꿀 수 있으려나 모르겠군요 ㅎㅎ




이상으로 ADW Launcher EX 의 설정편을 알아보았네요.

재미없으셨죠? ㅠ_ㅠ 죄송해요...저는 더 재미없었어요 ㅠㅠ

다음 편에서는 본격적인 화면 구성 하는 과정을 포스팅 해볼 예정이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